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몸펴기생활운동협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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허리통증 쉽게 풀어내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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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아함 작성일22-05-23 조회506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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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몸펴기생활운동에서는 보는 허리의 통증은 허리가 굽어서 또, 허리 주변의 근육과 다리의 근육이 굳어 있을 때 허리와 다리가 아프다고 느끼는 것으로 봅니다.

-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스트레칭(기지개)을 충분히 하면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.

허리 통증이 없더라도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온몸에 충분히 기지개를 켜주는 습관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

-엉덩이 위쪽의 근육이 굳어 있어서 아픈 경우에는 먼저 통증이 있는 곳에(엉덩이 위쪽) 물리적인 힘을 가해 굳은 곳을 풀어주면 됩니다. 그리고 하체풀기를 해서 하체의 굳어있는 근육까지 풀어주면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.

-꼬리뼈, 엉치(천골)주변 통증, 후상장골극 주변 통증은 통증이 있는 곳을 두드려 풀어줍니다.

-아주 드문 경우인데, 허리를 포함해서 우리가 보통 등이라고 하는 흉추 7, 8번에 문제가 생기면서 허리와 등이 통증을 느끼는 경우입니다. 격한 운동을 하거나 자동차 사고 등으로 문제가 생겼을 때 허리에서 등까지 통증을 느끼는 경우입니다. 기지개를 강하게 해주거나 철봉에 매달리기도 도움이 됩니다.

-누워온몸펴기(날갯짓 포함)는 등뼈를 바로 잡아주고 허리 통증완화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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